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신의 탑 애니메이션은 네이버 웹툰을 즐겨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는 유명한 웹툰.
'신의탑' 웹툰이 원작인 애니메이션입니다. 흥행한 웹툰이 원작이라면, 재미있는 스토리는 보장되어 있다는 것이고, 탄탄한 시청자를 쉽게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종의 흥행 보증 수표를 들고서 시작하는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다가 평소에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던 사람이라도 신의탑 웹툰의 팬이라면 한 번쯤 호기심을 가지고 시청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서 볼 수 있고, 누가 만들었나?
총 13화 예정이며, 한미일이 공동으로 투자하여 일본 제작사에서 만들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래 세개의 매체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애니플러스 (수) 23:00
- JEI 재능 TV (토, 일) 14:00, 22:00
- 네이버 앱 시리즈on (더빙판, 자막판 지원)
웹툰의 성장세를 실감 시켜주는 애니메이션이자,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만들지 않을까?
지난 수년간 대한민국의 웹툰은 빠르게 발전해왔습니다. 국내 웹툰 기업의 매출은 2016년(5,845억)이었지만 2020년에 이르러서는 약 1조 원대로 증가했습니다. 웹툰 기업들은 이제 국내를 넘어 만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도 진출하고, 미국이나 중국 등 세계 각국으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의탑을 비롯한 웹툰 기반의 애니메이션들은 그 첨병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의탑을 모르고, 13화까지 예정되어 있는 신의탑을 재미있게 시청한 시청자라면 반드시 원작인 웹툰을 찾아서 볼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른 이익은 단순히 애니메이션을 방영한 것보다 훨씬 크다고 봅니다.
만약 신의탑 원작을 찾아서 보게 된다면, 결국 '신의탑' 웹툰이 있는 플랫폼을 찾아서 가야 하고 그 플랫폼에는 '신의탑' 뿐만이 아니라 다른 웹툰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게 다른 웹툰에도 흥미를 가지게 된다면 이 시청자는 충성스러운 독자가 될 것임이 분명합니다.
이런 충성스러운 독자가 많아지면 당연히 매출도 상승하고, 인지도도 높아집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기존의 애니메이션들을 생각해보면 애니메이션을 방영한 이후에는 관련 상품이 많이 팔립니다. 신의탑에도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많기 때문에 관련 상품들의 매출 증가세도 클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결국 이 애니메이션은 '웹툰'이라는 본 사업을 더 확장하기 위한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결국 애니메이션이 재미있어야 한다. 재미있나?
저는 네이버 시리즈on을 이용하여 현재 최신화(04.28 기준)인 4화까지 시청했습니다. 처음에는 더빙판으로 봤습니다만.. 1화는 솔직히 크게 실망했습니다.
웹툰을 너무 의식하고 만들어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내용 자체가 툭툭 끊어지듯이 휙휙 넘어갔습니다. 게다가 액션씬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딱딱한 장면들.. 어찌어찌 1화를 다 보기는 했지만 재미있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원래 애니메이션은 거의 일본어로 시청해서 한국 더빙으로 들으니까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 차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몇일이 지나 자막판으로 다시 보았는데, 딱딱하고 불친절한 느낌은 여전하지만 이번에는 재미있었습니다. 일본어 더빙으로 보는 것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회수가 거듭할수록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되고, 딱딱하던 액션씬도 점점 자연스러워지는 것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웹툰을 본 적 있어 내용은 얼추 기억나지만 그래도 웹툰으로만 보던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고 더빙의 수준이 높아서 그런지 빨리 다음화를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5화만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양산형 이세계 라노벨을 바탕으로 한 쓰레기 애니메이션들이 쏟아져 나오는 마당에 신의탑은 제법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 1화는 별로지만, 보다보면 제법 볼만한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직 4화까지 밖에 나오지 않아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라고 생각하지만 일단은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으로 첫발을 내디딘 만큼 잘 만들어 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