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글 애드센스 PIN코드를 6개월 만에 수령했다.

말코 2020. 12. 2. 16:32
반응형

 

 

지난 20년 6월 말 쯔음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이 발생하여, 구글 PIN 코드를 받아 입력한 후에 출금이 가능해졌다.

 

그래서 나는 빨리 PIN코드를 입력해놓아야지.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주소를 입력하고 PIN 코드를 신청했다. 이 PIN 코드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번거롭게도 우편으로 날아온다. 보통 3~4주 걸린다고 하여 마음 놓고 기다렸다.

 

그.러.나

 

3~4주가 지나도 PIN 코드는 도착하지 않았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업무가 지연되어 늦는거겠지? 라고 생각하며 또 기다렸다. 그런데 한달이 넘어가고 한달 반이 되어도 우편은 전혀 오지 않았다.

 

그래서 재발송 신청을 했다. 주소를 잘못 입력했나 싶어 다시 확인해보았다. 정확했다.

 

그리고 또 한달 이상을 기다렸다. 물론 PIN 코드가 들어있는 우편이 오지 않았다. 그러다가 4개월이 넘어가고 블로그 광고가 중단되었다. 광고가 멈추니 왠지 모르게 글을 쓸 의욕이 크게 줄어 들었다. 게다가 사정이 생겨 이사를 가게되었기에 다시 한번 주소를 변경해 PIN 코드를 신청했다.

 

그리고 약 한달 가량이 지난 무렵 나는 드디어 PIN 코드를 수령할 수 있었다. 

 

이게 뭐라고...

 

PIN코드를 6개월 이후에나 받아볼 수 있었던 것이다. 도중에 광고도 중단되고...

 

구글의 업무처리는 너무 느린것 같다.

 

하여튼 이제 PIN코드를 입력해서 광고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니까 좀 더 힘을 내서 글을 써봐야겠다.

반응형